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알토란 우유떡 레시피 만드는법 신효섭 셰프

by 외로운양 2021. 9. 26.


목차




    반응형


    2021년 9월 26일 일요일 MBN <알토란> 354회 방송 극강의 고소함 영양 만점 우유떡

     

    저는 최근에 우유백설기를 먹어본적이 있는데요. 확실히 우유로 만들어서 그런지 맛이 정말 고소하고 담백해서 계속해서 먹게 되는 매력적인 맛이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되는 레시피는 우유떡 이라는 독특한 간식거리가 소개가 되는데요. 우유백설기도 정말 독특했지만 우유떡 또한 처음 접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꼭 한 번 만들어 먹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쫄깃한데 달콤하면서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다 날 것 같기 때무인데요. 제가 만들면 신효섭 셰프 분께서 하는 맛을 그대로 낼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꼭 만들어 먹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찹쌀가루와 우유가 메인 재료인지라 만드는 방법도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우유떡 레시피

     

    [재료]
    습식 찹쌀가루 200g
    소금(계량스푼 : 1 작은 술 / 티스푼 : 약 1 작은 술)
    흰 우유 2컵 반(500mL)
    설탕 150g
    볶은 호박씨 약간
    볶은 해바라기씨 약간


    [만드는 법]
    1. 습식 찹쌀가루 200g에 소금 1 작은 술을 넣고 섞은 후 체에 쳐줍니다.

    2. 팬에 흰 우유 2컵 반(500mL), 설탕 150g을 넣고 약 불로 한소끔 끓여줍니다.

    3. 준비한 찹살가루에 끓인 우유 5 큰 술을 넣고 반죽이 잘 뭉치도록 치댄 후 위생 팩에 담아 상온에서 10분간 숙성해줍니다.

    * 끓인 우유의 양은 찹쌀가루 상태에 따라 가감

    4. 숙성한 반죽을 길쭉하게 만든 후 일정한 크기로 잘라 반죽을 굴려 동그랗게 만들어줍니다.

    5. 끓는 물에 모양 잡은 반죽을 넣고 떠오를 때까지 10분가량 삶은 후 익은 떡을 건져 찬물에 2번 헹궈줍니다.

    * 반죽이 떠오른 후 20~30초 후 건지기

    6. 식힌 떡을 만든 연유에 넣고 섞은 뒤 볶은 다진 호박씨, 볶은 해바라기씨를 약간씩 넣어줍니다.

    * 연유는 설탕 넣고 끓인 우유를 졸여서 사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