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크로톤 키우기 물주기 방법

바나나크로톤은 어떤 식물일까?

바나나크로톤은 크로톤과의 식물로 서식하는 지역은 열대지역입니다. 동남아 오세아니아 열대림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더위에 강하고 추위에 약한 식물입니다. 하지만 관리가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이 속합니다.

식물이름 : 바나나크로톤

서식지 : 열대지역 (동남아 오세아니아)

적정온도 : 18~25도

최저온도 : 10도



바나나크로톤 성장환경

크로톤은 적당한 습도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은데 약 40~70%의 습도를 맞춰주면 됩니다. 일반 가정집에서는 보통 40~60% 정도가 나오기 때문에 습도는 예민하게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크로톤은 잎이 많고 면적이 그나마 있는편이기 때문에 주 1~2회 정도는 잎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만큼 초미세먼지를 잘 흡착시키는 것이니 공기정화에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잎도 적당히 두꺼워서 어지간한 충격에 잎이 찢어질 일이 없는 튼튼한 식물입니다.

바나나크로톤 물주기 방법

저는 식물에게 물을 줄 때 항상 지키는 법칙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겉흙이 잘 말랐는지 우선적으로 체크를 하는 것입니다. 이 법칙은 어떤 식물에게나 똑같이 적용되므로 앞으로 식물을 자주 키우실 예정이시라면 꼭 기억하시면 좋은 팁이라고 생각됩니다.

바나나크로톤 뿐만 아니라 다른 식물들도 마찬가지로 과습이 오게 되면 식물이 몸살을 앓게 됩니다. 그 이유는 흙에 물이 계속 차있어서 뿌리가 숨을 쉬지 못하고 물러버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특히 실내에서 키우시는 경우엔 꼭 겉흙이 잘 말랐는지 확인하고 물을 주시기 바랍니다.

배치하면 좋은 장소

바나나크로톤은 빛이 그렇게 많이 필요로 하진 않습니다. 추천하는 장소가 있다면 적당량 빛이 드는 밝은 곳이 좋습니다. 빛이 모자른 경우 잎의 색이 빠지고 어둡게 변하므로 잘 관찰해보시면 빛이 부족한지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빨리 성장할까?

제일 처음에 언급했던 것처럼 바나나크로톤은 열대지역 식물입니다. 고로 봄~여름 사이에 가장 활발하게 성장하는 시기이므로 이 때 흙에 영양분을 보충해주며 비옥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초가을 쯤 되면 방울 모양의 꽃을 피우니 잘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온도 관리만 잘해준다면 어떠한 식물보다 키우기 쉽고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식물이라고 생각됩니다. 색감도 이쁘고 잎도 튼튼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용도로도 굉장히 뛰어난 식물입니다. 하지만 다른 식물들에 밀려 많이 알려지지 않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알고나면 굉장히 매력적인 바나나크로톤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