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는사랑을싣고 양택조 김혜리 고구려의혼 여성국극단 진경 108회 촬영지 촬영장소 TV는사랑을싣고 3월24일 방송

티비는사랑을싣고 양택조 김혜리 고구려의혼 여성국극단 진경 108회 촬영지 촬영장소 TV는사랑을싣고 3월24일 방송



티비는 사랑을 싣고 자세한 이야기 알아보기

 

 

양택조 프로필

1939년생

서울연극학교 전문학사 한양대 공과대학 광산공학과

 

배우와 성우를 직업으로 하고 있으며 종교는 개신교 입니다. 소속사는 마마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출연한 드라마 시트콤만 해도 굉장히 많은데요. 가장 잘 알려져 있을만한 드라마로는 전원일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도 전원일기는 자주 회자가 되는 드라마이기도 하지요.

 

유명 배우이면서 연출가였던 양백명 그리고 북한 1원 지폐에도 등장하는 배우 문정숙의 피를 이어받은 천생배우 양택조.

​배우 장현성의 장인으로도 유명한 양택조가 그의 첫 연출작 <고구려의 혼>을 함께했던 진경극단의 셋째 딸 김혜리를 찾아 나선다고 합니다.

 

22살 무렵 아버지 양백명을 따라 간 여성국극단 진경에서 처음 김혜리를 만났다고 합니다. 김혜리는 양백명은 물론 후에 양택조와 <고구려의 혼>을 같이 하며 부자 모두에게 연기 지도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간암투병 이후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아버지를 더 그리워하게 된 양택조는 자신보다 더 아버지를 잘 알고 있을 김혜리를 만나 아버지에 대해 듣고 싶다고 합니다.

 

하지만 92년, 54세 때 <고구려의 혼> 무대를 마지막으로 김혜리 씨와 연락이 끊겼다고 하는데요.

양택조는 29년 만에 김혜리와 다시 만나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