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단어 외우기 보단 느낌을 이해해보려 한다

저는 영어를 듣기만 했지 공부를 해본적인 단 한번도 없는 완전 초보자 입니다. 그런데 막상 공부를 해보려고 하니 암기에서 부터 막히게 되는데 이를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 찾아 보다가 알게된 느낌과 이미지로 단어를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저에게 득이될지 독이될지는 해봐야 알겠지만 오랜시간 앉아서 암기만 할 수 없는 입장이기에 시간도 절약하면서 스트레스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공부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특히 이미지로 단어를 캐치한다는 점은 굉장히 큰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parrot 이라는 단어를 모르고 있었는데 우연히 지나가다 그림으로 된 그림판에 있는 단어와 그림을 보고 “아~ 이게 이거 였구나” 라고 자연스럽게 알고 지나쳤었던 것이지만 아직까지 그 이미지가 기억에 남아있는 덕분인지 자연스럽게 기억에 남게 되었습니다. 이 단어 parrot은 앵무새 입니다. 이렇듯 이미지를 활용하면 기억 하는데 굉장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단어가 있는 반면에 do, on, to, after 같은 동사 전치사 같은 경우에는 그림으로 표현한다 해도 딱 이미지로 머릿속에 저장하기가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텍스트로 외우는 것 보다는 더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물론 개개인에 따라 효율이 따르겠지만 이 방법도 해보고 저 방법도 해보면서 저만의 공부 방법을 찾아야 겠습니다.

[오늘 암기해 볼 문장]

1. Hey, why don’t you take a picture of him with your new camera phone?

2. This headband produces frequencies which cannot be seen or heard

3. It’s like that everywhere, joy!

4. I just moved here a month age, and New York really scares me.

5. We get to know the people enderneath.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