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운동 부족으로 인한 목디스크 초기 증상인걸까

by 외로운양 2020. 9. 7.
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인해 헬스장들이 문을 닫으면서 근력 운동을 못한지만 벌써 일주일이 넘었습니다. 맞춤 운동을 통해 어느정도 드와 가슴에 근육을 잡아가며 목 통증이 조금씩 줄고 있었는데 지금은 다시 통증이 올라오며 두통까지 느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엎친데 덮친격 2.5단계를 일주일 간 더 연장 한다고 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들이 없는지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거북목이 심한지라 거북목에 좋은 운동들을 몇개 찾을 수 있었습니다. 거북목은 워낙 다양한 원인으로 부터 발생하기 때문에 운동을 잘못 따라 했다간 오히려 통증만 더 악화될 수 있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대로 둘 수는 없다는 생각에 가장 적절한 운동을 하나 찾았는데요.


바로 엎드려서 손에 깎지를 낀 뒤 가슴을 들어주며 등에 자극을 느끼는 운동이었습니다. 운동시 목은 꺾이지 않게 턱을 당겨주고 해야 하는데 10개만 해도 온몸이 뻐근하고 숨이차서 정말 내 몸의 상태가 안 좋구나 라는 걸 다시금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항상 기구만 사용해서 운동을 하다가 이렇게 맨몸으로 하려고 하니 안쓰던 근육들도 자연스럽게 사용하게 되고 오히려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헬스장에서만 운동을 하려던 습관이 이렇게 집에서도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바뀌게 해준 것에 있어선 고맙지만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야외 활동도 많이 억제되고 할 수 있는 일들이 점점 줄어가고 있는 이 상황에서 있을 곳은 집 뿐이 없는데요. 이렇게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들을 하나 둘 씩 늘려가며 건강을 챙기는 것도 참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도 집에서 너무 앉아만 있지 마시고 내 몸에 맞는 운동 한 두개 찾아서 운동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은근 뿌듯하고 개운하답니다.

반응형

댓글0